본문 바로가기
마켓

토미 힐피거와 UO의 90년대 패션 리바이벌

by macrostar 2016. 8. 12.
반응형

어제 올렸던 멤버스 온리 재킷이 80년대 패션으로 어번 아웃피터스(UO)와 함께 살아났다면 최근에 UO는 토미 힐피거의 토미 진스와 함께 90년대 패션이라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을 선보였다. UO가 이런 쪽으로 참 여러가지 하고 있다... 시원찮다고 생각은 하지만 확실히 감각이 있고 발을 잘 뻗는다. 여튼 90년대 패션은 최근 매우 뚜렷하게 보이는 경향 중 하나다. 토미 진스 UO 컬렉션은 여기(링크)에서 볼 수 있다.



청 재킷과 청 바지. 저런 컬러는 왠지 요새 많이 쓰는 데님이라는 말보다 진이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 마찬가지로 인디고 보다는 청, 블루. 인디고 데님이 아니라 블루 진이다.



눈에 가장 들어오는 건 이런 톤의 청바지다. 테이퍼드 핏에 기계가 만들어낸 페이드. 하지만 확실히 시원해 보이고 분명 편한 옷일 거다. 저런 컬러는 최근 들어서는 리바이스 상설 매장에 할인율 높은 코너에나 가야 볼 수 있었다. 90년대 패션의 리바이벌이 뚜렷해 지면서 벌써 과격한 타입의 탈색 옷을 들고 나오는 브랜드들도 보인다. 뭐 방송만 봐도 트렌드에 민감한 분들은 벌써 레귤러 핏의 페이드 데님을 입고 있는 게 보인다. 오래간 만에 보니 신선하긴 하다. 집에 있는 방치된 505가 딱 저런 컬러인데 언제 한 번 입어봐야겠다.




이 비슷한 시도로 엘레세는 엘레세 헤리티지라는 라인을 런칭했다. 원래 영국에는 있던 건데 일본에서 헤리티지 +라는 이름으로 내년부터 컬렉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위 사진은 패션스냅(링크)에서. 이 파랑, 초록 라인업은 딱 봐도 위 토미 UO와 잘 어울릴 거 같다.




Han Kjøbenhavn의 2016 가을겨울 룩북(링크)에는 이런 "스노우진"이 잔뜩 등장하기도 했다.






그리고 스투시도 상당히 80년대, 90년대 풍의 웻 드림스 투어라는 VHS 느낌이 물씬 나는 비디오를 공개했다.



일단 이런 것들의 당연한 점 중 하나는 90년대와 같은, 혹은 비슷한 아이템이지만 스타일링의 측면에서 소화하는 방식이 다르다. 옷장에 숨어 있던 옛날 걸 그대로 쓰긴 좀 어렵다. 


그리고 현재에 불만이 많은 건 당연한 일이지만, 그래야 더 나아지니까, 그 해결을 자꾸 미래가 아니라 과거에서 찾는 건 좋지 않은 신호로 보인다. 이렇게 되는 건 시간이 흐를 수록 더 나아질 거라는 확신이 점점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토미 진스의 시대와 스트리트 컬쳐의 시대에는 당시 시점에서 미래, 그러니까 지금 훨씬 행복한 세상이 올 거라고 믿었으니까 저렇게 즐거웠었지. 물론 그렇다고 해서 지금의 90년대 풍 패션이 90년대의 그것은 분명 아니다. 재현에는 언제나 현재가 담겨있기 마련이다. 그게 위로가 될 수 있을까? 그것까진 아직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