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플랜식스의 2015 SS Martial Spirit

by macrostar 2015. 4. 8.
반응형

사실 어제 카탈로그를 보고(링크) 흥미가 생겨서 롯데 명동에 매장(2층 1st Look 매장에 있다고)이 있다길래 구경을 갔는데 5층 올라가서 구경하며 내려가야지 했다가 왜 갔는지 잊어버리고 딴 짓만 하다가 왔다...


우선 플랜식스라는 게 있고, 이번 2015 SS 시즌을 태권도복 컨셉으로 만들었다. 먼저 플랜식스는 2014년 3월에 런칭을 한 브랜드인데 건국대 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졌다고 한다. 파리 등 외국 진출을 위해 활발히 타진하고 있는 듯 하다. 근데 굳이 밤새 만들었어요, 꺼지지 않는 작업실의 불빛 이런 이야기는 안 하는게 낫지 싶은데. 여튼 이번 시즌은 이런 느낌이다.


위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 캡쳐. 위에 링크가 있다.


사실 패션 같은 데서 너무 명확한 주제를 잡으면 꽤나 재미가 없어진다. 차칫하면 구려지고 아니면 잘 해야 계량 한복 느낌이 나는 요가복이다. 게다가 태권도. 이거 가지고 대체 뭘 할건가 하는 의문이 생기게 되는데 여튼 이 컬렉션은 나름 산뜻하게 잘 풀어낸 거 같다. 적어도 어이쿠 구려 싶지는 않다. 캠페인 사진도 잘 찍었다. 


다만 까만색 라벨, 야구 잠바 뒤의 띠 모티브 같은 건 주제가 너무 선명해서 약간 거슬리긴 하다. 타이 더 놋 같은 해결책이 있었는데 굳이 띠를 둘러야 했을까... 이 분위기와 그다지 어울리는 거 같지 않아서... 그리고 실용적인 측면에서 이 옷을 가지고 뭘 할건가를 생각해 본다면 좀 더 카테고리를 넓혔다면(예컨대 힙합 / 운동복) 소비자 입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 좋지 않았을까 싶다.


자세한 내부 사정은 전혀 모르지만 아직은 규모가 작아 보이기 때문에 몇 군데에 집중했지 싶다. 여하튼 시즌 전반을 아우르는 분위기 유지의 충실함, 쳐지지 않는 명확한 이미지도 좋고 세세하게는 저지 드레스, 타이 더 놋 블라우스 같은 옷들은 꽤 흥미진진하다.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